【서울뉴스통신】 정부와 청와대, 새누리당 등 핵심 지도부는 22일 오후 고위 당·정·청 회의를 열고 추경안 처리와 4대 개혁에 대해 논의했다.

새누리당 김정훈 정책위원장은 회의 결과 브리핑을 통해 "국회 막바지 심의 중인 추경안의 금주 내 처리문제, 경제활성화 법안 처리 및 경기회복 뒷받침, 그리고 노동개혁 포함한 4대 개혁의 추진에 대해 주로 협의를 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당·정·청은 먼저 현재 국회에서 막바지 심의 중인 추경안과 관련해, 경제 활성화를 뒷받침할 정부의 재정보강대책이 때를 놓치지 않도록 추경안을 오는 24일까지 반드시 처리하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지난 6월 임시국회에서 처리되지 못한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 관광진흥법, 국제의료사업지원법 등도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필요한 법안들인 만큼 이번 7월 임시국회에서 꼭 처리되도록 할 계획이다.

김정훈 정책위원장은 "정부가 4대 개혁, 공공·노동·금융·교육 개혁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상반기에 공무원연금개혁이 마무리됐다"며 "하반기에는 당에 4대 개혁 특위를 설치해 당·정·청 간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어 "메르스 후속 대책 및 방역체계 개선에 대해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당과 충분한 사전검토를 거쳐 이른 시일 안에 종합 대책을 발표하기로 했다"며 "사실상 메르스 종식이 됐지만, 끝까지 경계를 늦추지 않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