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통신】한국씨티은행은 은행의 디지털 및 모바일 혁신을 활성화하기 위해 '씨티 모바일 챌린지(Citi Mobile Challenge)'를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씨티 모바일 챌린지는 비즈니스 인큐베이터와 전 세계적인 핀테크 전문가 네트워크, 씨티은행 만의 독보적인 글로벌 스폰서 및 고객사들과 함께하는 환경에서 해커톤을 통해 100개 이상의 국가에서 솔루션을 찾기 위해 진행되는 차세대 디지털 활성화 이벤트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씨티은행은 자사 및 다른 주요 금융사 그리고 기술 업체들의 다양한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들(API)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 개발자들이 기존에 씨티가 보유한 기술과 함께 실질적인 혁신기술을 만들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전 세계 씨티의 디지털 플랫폼에서 운영 가능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아태 지역과 전 세계의 개발자들이 초청될 예정이며,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대상을 하는 만큼 디지털뱅킹이나 핀테크에 관심이 많은 한국에 있는 개인이나 단체도 참여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특히 한국은 씨티 모바일 챌린지의 인큐베이션 국가로 선정돼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발굴된 우수한 솔루션을 추후 한국 플랫폼에 적용시켜 테스트하고 실제 구현까지도 가능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한국씨티은행 관계자는 "씨티가 디지털뱅킹에 주안점을 두고 있는 만큼 한국에 있는 핀테크 기업들도 이 프로그램에 도전하고 참여함으로써, 글로벌 기업을 위한 솔루션 개발에 참여는 물론 다른 나라 및 여러 관련 기업들의 개발자들과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얻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