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일 Y대학교 2016학년도 총학생회장 후보자였던 B 전후보자의 선거운동원들이 Y대학교 총학생회 건물에서 자신들의 주장이 담긴 유인물을 학생들에게 나눠주며 서명운동을 벌이고 있다.<사진=최영석 기자>

【경기남부=서울뉴스통신】최영석 기자 = 용인시에 위치한 Y대학교 2016학년도 총학생회 선거가 부정선거라는 주장이 제기돼 귀추가 주목된다.

Y대학교 등에 따르면 지난달 25일부터 27일까지 2016학년도 총학생회장 후보자로 나선 A후보자와 B후보자의 투표가 실시돼 선거 마지막날인 27일 개표가 진행됐다.

그러나 개표 당일 오후 4시경 이 대학 선거관리위원회(이하 선관위)는 B후보를 선거시행세칙 위반 등의 이유로 후보의 박탈을 통보했다.

이와 관련 2일 B 전후보저는 “ Y대학교 총학생회 선거운동 기간에 선거시행세칙 위반(상대후보 측 선거홍보물 훼손해 선거운동원 SNS 선거 진행)으로 후보를 박탈 당했다"고 밝히며, "하지만 상대 A후보자 또한 선거시행세칙을 위반했고 증거까지 확보해 이의제기를 했지만 선관위 측은 이를 무산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이번 선거는 선관위 선거진행방식이 불공정하게 진행된 부정선거며 재선거를 실시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B 전후보자는 “▲이번 선거는 중립적인 선거관리위원회가 진행하지 않았고 ▲선거의 기본인 선거시행세칙이 문서화되지 않고 구두상으로만 이뤄졌고 ▲선거와 관련된 결정의 번복이 이뤄졌다”고 재선거 이유를 조목조목 꼬집었다.

특히 그는 “이번 사태에 대한 진실이 밝혀질 때까지 유인물 배포와 서명운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B후보자의 주장과 관련 Y대학교 총학생회 관계자는 “현재 총학생회는 B 전후보자의 주장에 대해 조사를 하고 있다"며 "지금 설명할 수 있는 것은 없고, 향후 재선거 등의 여부는 조사결과 후 회의를 거쳐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Y대학교 재학 중인 한 학생은 이번 사태와 관련 “선거에 참여는 했지만, 무엇이 문제라서 서명 운동을 벌이고 있는지는 잘 모르겠다”며 “학교측에서 정확한 안내와 설명을 해 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