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통신】류재복 기자 = 삼성SDI가 고용량 급속충전 배터리로 중국전기차 시장 공략에 나선다.

삼성SDI는 최근 북경에서 열린 '오토차이나2016'에 참가했다. '오토차니아 2016'은 북경에서 열리는 중국 최대 자동차 산업전이다. 삼성SDI는 이번 전시에서 '고용량 배터리모듈'과 '장수명 급속충전 셀'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급속배터리 셀은 30분 내에 80%이상 급속 충전을 반복해도 성능저하가 없는 고출력 장수명 제품이다. 기존 셀보다 용량이 28%~35% 개선된 배터리 셀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50Ah셀 기존 37Ah 제품에 비해 35%, 120Ah셀은 기존 94Ah제품에 비해 28% 용량을 늘렸다.

 배터리 모듈도 표준화 했다. 삼성SDI는 37Ah,  50Ah,  94Ah,  120Ah의 셀에 동일한 표준형 모듈을 적용했다.

모듈이 표준화 되면 제조사가 자동차 디자인을 표준화 할수 있어 제조비용 절감 등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삼성SDI관계자는 "충전시간을 단축 하는 것은 주행거리 확대와 함께 배터리업계의 기술경쟁이 가장 치열한 분야"라며 "삼성SDI의 이번 급속충전 셀 출시는 향후 중국 전기 차 시장 수주기회를 확대할 수 있는 계기로 작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SDI는 세계 전기 차 시장 성장을 주도하고 있는 중국에서의 점유율을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