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서울뉴스통신】최규철 기자 = 김진국 NH농협 경남본부장은 8일 오전 10시 도지사 집무실에서 경상남도 남명학사 학생들이 이용할 편의물품 5억원을 경남도장학회에 기증했다.

홍준표 지사는 “NH농협 경남본부에서 올 초에 장학금도 지원해주고, 이번에는 남명학사 학생들이 이용할 편의물품 기증까지 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김진국NH농협 경남본부장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홍 지사는 “경남도는 지난 4년 간 살림을 잘 살아, 채무제로, 청렴도 1위를 달성했다”며 “이번 남명학사도 도민의 세금이 아닌 경남개발공사의 경영혁신으로 건립돼 더 의의가 크다”고 말했다.

홍 지사는 “요즘 서울에 유학 간 학생들이 생활을 하는데 100만원 정도의 많은 돈이 드는데, 남명학사는 2인 1실의 초특급 콘도 수준으로 위치도 좋고 공기도 좋아, 주변 환경이 우수하다”며 “남명학사에서 열심히 공부하고, 일자리를 얻고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김진국 NH농협 경남본부장은 “20년 간 도민의 염원인 수도권 대학생 기숙사 남명학사가 홍준표 도지사의 강력한 의지로 착공됐다”며 “지난 12월 1일 남명학사 착공식에 참석했을 때 가슴 뿌듯함을 느꼈다. 며 이번 물품 기탁을 통해 남명학사가 최고의 환경을 조성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날 기증된 주된 물품은 남명학사 2인실 200실 숙실 내에 비치될 물품으로 침대, 책상, 의자, 옷장, 신발장 등 학생들이 사용하는 물품이다.

올해 초에도 NH농협 경남본부에서는 도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과 희망을 펼쳐나가는 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서민자녀 대학생 장학금 3억원을 경남도장학회에 기탁해 100명의 장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한 바 있다.

남명학사는 서울시 강남구 자곡동 632번지(자곡로 116)에 위치하고, 4,480㎡의 부지에 지하 1층, 지상 5층의 기숙사 동과 3층의 커뮤니티 동이 건립되며, 서민자녀 등 학생 400명을 수용하는 규모로 2018년 2월 개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