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담동 스템스 줄기세포 클리닉 박재우 박사
【서울뉴스통신】갱년기 장애 치료에 사용하는 호르몬을 잘못 사용하면 심각한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다. 네비도 같은 남성호르몬은 고환위축증 부작용 가능성이 있고 에트스라다이올 같은 여성 호르몬은 유방암 부작용 가능성이 있다. 하지만 갱년기 호르몬 줄기세포 주사는 이러한 부작용이 거의 없다.

서울 청담동 USC 미프로의원 박재우 미국 내과전문의는 “네비도와 같이 오래 지속되는 남성호르몬을 무분별하게 장기적으로 남용 할 경우 고환위축증이 가능하고 또 에스트라다이올 같은 여성 호르몬은 유방암 부작용이 가능하지만 갱년기 호르몬 줄기세포 주사는 이러한 부작용이 없다”고 말한다.

‘갱년기’는 나이가 들면서 성호르몬 부족으로 생기는 증상을 일컫는 말이다. 여성호르몬 부족으로 생기는 증상을 여성 갱년기장애, 남성호르몬 부족으로 생기는 증상을 남성 갱년기 장애라고 한다.

여성들은 갱년기에 접어 들면서 여성호르몬 부족으로 월경 변화와 더불어 뚜렷한 증상들이 발생 되어 여성 갱년기장애 진단이 쉬운 반면 남성들은 뚜렷한 생리적 현상의 변화가 없어 진단이 쉽지 않다.

남성, 여성 둘 다 갱년기장애는 보통 50대 전후부터 노화로 인하여 발생하기 시작한다. 주된 증상으로는 피로감, 기억력 저하, 우울증, 근력 저하, 체지방 증가, 골다공증, 성 기능 저하 등의 증상들이 나타날 수도 있고 특히 여성들에게는 안면홍조 같은 증상이 심할 수도 있다.
갱년기 호르몬 보충요법은 근력 증가, 체지방 감소, 골다공증 예방 등 전반적인 신체 기능이 향상 될 수도 있고 무기력, 피로감, 성적 능력이 개선되어 성욕 및 성 기능이 향상 될 수도 있다. 특히 여성인 경우 안면홍조 증상이 많이 완화 될 수 있다.

박재우 미국 내과전문의는 “갱년기 장애 초기에 충분한 수면과 휴식을 취하며 규칙적인 생활과 적절한 운동 및 스트레스를 극복할 수 있는 방법과 줄기세포 호르몬 보충 치료를 하는 것이 건강한 생활을 유지 하는데 좋다” 고 전한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