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서울뉴스통신】 김인종 기자 =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기경제과학원)의 바이오센터가 ‘2017 경기도 연구개발장비 공동활용사업’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경기경제과학원에 따르면‘연구개발장비 공동활용사업’은 도내 연구기관과 대학이 보유한 고가의 연구장비를 도내 기업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장비 사용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경기경제과학원 바이오센터는 지난 2013년부터 본 사업을 전담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총 2,644개의 기관이나 기업에 총 120,080건의 장비 활용을 지원했다.

올해 사업에 참여하는 도내 연구기관 및 대학, 기업은 경기경제과학원을 비롯한 33개 기관으로 1,424점의 장비와 43종의 전문기술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자격은 경기도 소재 영세기업, 중·소기업, 영농 법인으로 본사나 연구소, 공장 중 1개가 도내 소재해 있으면 된다.

사업 지원은 오는 4월 6일부터 10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며, 장비사용료는 300만원 한도 내에서 50%지원 받을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용인시가 본 사업에 참여해 용인시 관내 기업들에게 연구 장비 사용료를 지원하며, 용인시 참여기업은 도와 용인시의 매칭을 통한 지원으로 사용료의 100%(최대 1,000만원)를 지원받게 된다.

등록된 연구장비는 경기도 연구개발장비 공동활용사업 홈페이지(http://gginfra.gbsa.or.kr)에서 확인 가능하며, 장비사용 신청은 본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신청서와 제품개발 및 장비활용 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정영훈 바이오센터장은 “연구개발장비 공동활용사업은 기관이 보유한 고가의 장비들을 기업과 공유하고 지원하는 대표적인 공유시장경제 사업”이라며, “도내 기업들이 첨단 인프라를 잘 활용해 기술 경쟁력을 갖춘 강소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