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Jorge Holiday 부통령 정책고문, Zafiro Yu 중기청 글로벌 마켓 디벨로퍼, Ana Maria Chuiuihuanca 의원, Merzedes Araoz 부통령, 이규홍 오리온 부사장, 남경복 국제컨설팅 회장, David Ryu 중기청 글로벌 마켓 디벨로퍼, 신동승 오리온 부장 <사진=오리온 제공>
【서울=서울뉴스통신】 임만순 기자 = 오리온그룹은 엘리뇨 현상에 따른 집중 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페루에 초코파이 50,000개를 지원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10일(현지시간) 이규홍 오리온 부사장이 직접 페루를 방문해 메르세데스 아라오스 페루 부통령을 만나 위로의 뜻을 전하고 제품을 전달했다. 페루는 지난 3월 초부터 연안 해역에서 발생한 엘니뇨(적도 부근 해수 온도 상승)의 영향으로 폭우가 쏟아지면서 홍수와 산사태가 발생해 100여 명이 사망하는 등 100만 명에 가까운 주민이 피해를 입었다.

오리온그룹은 지난 2008년 중국에서 일어난 쓰촨성 대지진과 2013년 필리핀의 태풍 ‘하이옌’ 수해 당시에도 초코파이 등을 구호품으로 제공하며 국제 구호에 나선 바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자연 재해로 인해 큰 피해를 입은 페루 국민들을 위로하기 위해 지원을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국내외에서 인도적 지원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