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서울뉴스통신】 최규철 기자 = 국내 최대의 아동문학 행사인 ‘2017 창원 세계아동문학축전’이 오는 오는19일 오후 2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21일까지 3일간 창원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제3회째를 맞은 ‘창원 세계아동문학축전’은 ‘동심, 자연을 품다’라는 주제로 개최되며, 아름다운 자연을 순수한 동심 눈으로 그려낸 따뜻한 아동문학 작품들과 작가들을 대거 만나볼 수 있다.

국내․외 유명 아동문학작가들을 직접 만나 볼 수 있는‘작가와의 만남’과‘찾아가는 문학특강’‘세계아동문학 심포지엄’을 진행하며, 독일․프랑스․체코 문화원 등의 후원을 받아 해외 아동문학작품들을 특별 전시한다.

또한 최신 출판 경향과 아동문학 콘텐츠들을 한 눈에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출판산업관, 이원수문학관, 경남아동문학회, 창원도서관, 교보문고 등이 참여하는 북아트 체험관, 세계원화전시관, 영상으로 만나는 아동문학관 등 다양한 전시와 체험들도 준비돼 있다.

어린이 시그림대회, 아동문학 골든벨 등 아동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과 아동문학 콘서트, 인형극 등 재미있는 부대행사를 마련해 행사장을 방문한 어린이들과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아동문학 축제를 개최할 예정이다.

우리 어린이와 어른들까지 동심을 되찾고 상상의 나래를 한껏 펼치며 아동문학을 이해하고 즐길 수 있는 ‘2017 창원 세계아동문학축전’은 오는 19일(금)부터 21(일)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누구나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