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일 이시종 충북도지사가 제천시를 공식 방문해 시민들에게 올해 도정 설명과 함께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있다.<사진=제천시청 제공>
【제천=서울뉴스통신】 이동주 기자 = 충북 제천시는 이시종 충북도지사가 16일 제천시를 공식 방문해 시민들에게 올해 도정 설명과 함께 건의사항을 청취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이 지사는 제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지역원로 및 유관기관․단체장 등 시민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민과의 대화’ 시간을 가졌다.

대화에 앞서 도정발전 유공자인 김진홍 제천시전통시장상인연합회장과 김영중 제천시시정소통시민회의 간사에게 표창이 진행됐다.

충북도, 제천시, 제천단양상공회의소, 제천시여성단체협의회, 제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2017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 범시민지원협의회, 도민체전 추진위원회는 ‘미래로 향하는 충북, 세계속의 충북’을 만들기 위해 효율적 추진과 공동 협력을 담은 실천 협약을 체결했다.

이어 이 지사는 2017도정운영방향을 설명하고, 시민의 적극적인 협조에 고마움을 전달하며 희망찬 충북 건설에 제천시민이 힘을 모아 줄 것을 당부했다.

또 2017년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 성공 개최, 글로벌 천연물 원료제조 거점시설, 한방바이오기업 연구타운 구축을 통해 제천을 명실상부한 한방바이오산업의 메카로 발전시키고, 제천 제3산업단지 조성 등을 통해 시민 모두가 행복한 '자연치유도시 제천'이 실현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이어진 도민과의 대화에서는 시민들의 애로사항과 삶의 모습을 청취하며, 제천시민이 건의한 제천 힐하우스~희망연립 도로개설, 제천 산곡 산으실 도로개설, 제천 모산2통 마을회관 옆 도로개설, 두학 중말 도로개선 등에 대해 적극 검토할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