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서울뉴스통신】 남승민 기자 = 전북 국회의원과 전북도가 새 정부 첫 편성예산인 ‘2018년도 국가예산 본예산’ 확보와 도정현안에 대한 해법을 찾기 위해 여야 불문 협력 및 공조체제가 건재함을 과시했다.

전북도는 29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국민의당 전북도당 주관으로 김광수 도당위원장과 국민의당 소속 국회의원 6명을 비롯해 더불어민주당 이춘석 사무총장과 안호영 의원, 바른정당 정운천 의원 등 도내 국회의원 10명이 전원 참석한 가운데 송하진 도지사 등 도정 수뇌부와 함께 예산정책협의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전북도는 부처 예산편성 기재부 제출기한(5.31)을 앞두고, 2018년 국가예산 6조원대 달성을 위해 부처에서 예산반영에 미온적이거나 부정적인 쟁점사업과 도정현안을 설명하고 지원을 요청했다.

도는 2018년 국가예산으로 총 989건에 7조 1,590억원을 요구하여 부처에서 5조 5천억원 정도 반영(5.25일 기준 잠정 집계, 변동가능성 있음)을 검토 중인 상황으로, 추가반영이 필요한 4개 분야를 타킷으로 선정하여 부처 단계에서 최대한 반영하기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송하진 지사는 “정부에서 내년도 국가예산 편성에 SOC를 비롯한 농림, 산업분야 예산은 줄이고 신규 사업 억제와 계속사업을 전면 재검토하는 기조로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서는 어느 해 보다 정치권과 도의 공조가 절실하다”며 정치권과의 유기적인 공조 활동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