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서울뉴스통신】 이민우 기자 = 경상북도는 31일 구미시 소재 구미코에서 미래창조과학부 등 중앙부처 관계자, 지역 국회의원, 도의원, 시장․군수, 각급 기관장, 스마트팩토리 수요․공급기업 400여개사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주관으로‘경북 스마트팩토리 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경북 스마트팩토리 비전 선포식’은 스마트팩토리 확산을 주도하고 있는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의 성과를 공유하고, 4차 산업혁명과 스마트팩토리의 연관성과 필요성을 점검해, 스마트팩토리 운동의 발상지인 경상북도의 향후 사업추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SAP Korea 형원준 대표의 ‘4차 산업혁명과 스마트팩토리의 중요성’이라는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김진한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장의 성과보고, 스마트팩토리 유공자 표창 및 사례 발표, 공동협력선언문 낭독, 비전선포 제막식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를 통해 경상북도에서는‘4차 산업혁명 중요성을 인지하고 그 중심에 스마트팩토리 산업이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것이다”라는 비전을 제시했다.

경북도는 스마트팩토리 확산사업을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의 핵심사업으로 진행해 2016년 말까지 당초 목표인 250개를 초과한 349개를 보급 완료했고, 올해 말까지 545개(산업부의 스마트공장 확산사업 포함)를 지원 할 예정이며, 2020년까지는 1,000개 이상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