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선암오토캠핑장 전경<사진=단양군청 제공>
【단양=서울뉴스통신】 이재남 기자 = 산과 계곡의 고장 단양군에서 오토캠핑으로 여가를 즐기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단양관광관리공단에 따르면 최근 주말을 맞아 대강과 소선암, 천동오토캠핑장에는 하루 평균 700명 이상의 행락객들이 몰렸다.

단양군의 오토캠핑장은 천혜의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데다 청정계곡을 끼고 있어 물놀이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단성면 선암계곡로에 위치한 소선암오토캠핑장은 산과 계곡의 조화가 뛰어난 게 특징이다.

2만㎡의 면적에 차량 100대가 동시에 주차와 야영을 할 수 있는 야영시설과 취사장, 화장실, 음수대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시설이 깨끗하고 이용요금도 성수기(7∼8월)와 주말에는 1일(1박2일 기준) 3만원(비수기 2만원)으로 저렴해 주말은 물론 평일에도 가족단위의 캠핑족들에게 인기가 좋다.

선암계곡(상․중․하선암)의 하류지역으로 물놀이를 즐기기에 좋고 두악산 등 산세가 수려해 청정 자연속에서 아늑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캠핑장 근처에는 선암골생태유람길이 있어 트래킹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단양읍 천동로에 위치한 천동오토캠핑장은 단양시내에서 7km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으며 도담삼봉과 고수동굴, 천동동굴 등 관광명소도 위치해 있다.

또 취사장과 화장실, 음수대 등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다.

5,300㎡의 오토캠핑장은 차량 60대가 주차할 수 있으며 인근 천동동굴과 파3골프장, 클레이사격장 등을 찾아보는 재미도 좋다.

대강 오토캠핑장은 1만1,265㎡의 터에 40면의 캠핑사이트와 샤워장, 음수대, 남녀 샤워장 등을 갖췄고 중앙고속도로 단양나들목(IC)에서 5분 정도로 가깝다.

주위에 맑고 깨끗한 죽령천도 흘러 인기가 높다.

두 곳의 오토캠핑장 이용요금은 소선암오토캠핑장과 마찬가지로 1박 시 3만원이다.

공단 관계자는 “최근 오토캠핑을 즐기려는 휴양객들이 늘면서 단양이 오토캠핑의 명소로 새롭게 각광받고 있다”면서 “단양 오토캠핑장은 아름다운 산과 계곡이 함께 어우러져 캠핑의 낭만을 두 배로 만끽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