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서울뉴스통신】 이민우 기자 = 대구시는 개인택시 사업자의 건전한 운송질서 확립을 위하여 구·군 및 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과 합동으로 13일 부터 15일까지 3일간 차량청결상태, 정비상태, 각종 부착물 부착 이행여부 등에 대한 일제점검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대구시는 개인택시 전체 10,068대를 대상으로 대구스타디움, 호국로(국우터널 방향), 달서구 환경시설공단 앞 3곳에서 실시되는 이번 일제 점검을 통해 최적의 차량 상태를 유지하고 선진 교통문화 정착 및 택시 서비스 개선을 도모할 예정이다.

주요 점검사항은 ▲택시운전자격증명 게시 ▲부제표시 위·변조 여부 등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상 준수사항의 위반 여부 ▲교통불편신고 안내문 등의 각종 부착물 ▲청결 및 차량 도색 상태 ▲차량의 안전운행을 위한 등화장치와 안전벨트 작동여부 등 차량 정비 상태 등이다.

점검 시 개선이 가능한 경미한 사항은 현지 시정과 계도조치를 하고, 차량 외부 표시사항 미이행 등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위반사항에 대해서는 차후 재점검 및 과태료 처분 등의 조치를 취한다.

또한 이번 점검에서는 달구벌 친절택시 스티커 부착 여부도 확인함으로써 친절택시 사업을 홍보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