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겐조 제공>
【서울=서울뉴스통신】 임만순 기자 = 프랑스 LVMH 그룹에 소속된 겐조의새로운 향수 ‘겐조 월드’의 글로벌 광고 캠페인 ‘마이 뮤턴트 브레인 (My Mutant Brain)’이 ‘칸 라이언즈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국제 광고제에서 총 8개 부문을수상했다.

지난 6월 24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국제 광고제는 올해로 64회째를 맞는 세계적인 광고 올림픽이다. 전세계 유명 브랜드에서 참가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창의적인 기량을 겨루는 칸 라이언즈는 올해 24개 부문에 4만여편의 작품이 출품되었다.

겐조 월드의 광고 캠페인 ‘마이 뮤턴트 브레인’은 올해 칸 라이언즈에서 티타늄 라이언 상과 금상 2개, 은상 2개, 동상 3개 등 총 8개 부분을 수상했다. 특히 겐조 월드가 티타늄 라이언 상을 받은 통합 부문은 칸 라이언즈에서 가장 주목받는 부문이며, 미디어를 초월하는 캠페인으로 지금까지 알려지지 않은 혁신적인 방식으로 제작된 광고 출품작을 평가한다고 알려져 있다. 올해 통합 부문에서는 모두 240점이 출품되어,이중 겐조 월드를 비롯한 11점이 수상했다.

겐조 월드는 통합 부문 외에도 ▲무비 디렉션 부문과 ▲오리지널 뮤직 사용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고, ▲캐스팅, ▲시네마토그래피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으며, ▲아트 디렉션, ▲편집 그리고 ▲사이버 카테고리 브랜드 비디오 부문에서 동상을 받았다.

겐조 월드의 광고 캠페인은 퍼포먼스와 안무 연출을 섞어 만든 뮤지컬과도 같은 새로운 형태의 영상이다. 광고 캠페인의 감독을 맡은 스파이크 존즈는 ‘정신없는 일상 한 가운데에서 눈으로 볼 수 있는 한 멀리, 쉼 없이 움직이고 달리는 우리의 꿈과 열정을 묘사했다’고 밝혔다. 스파이크 존즈는‘존 말코비치 되기’, ‘괴물들이 사는 나라’, ‘그녀(Her) 등과 같은 작품으로아카데미 시상식과 골든 글로브 시상식을 휩쓴 바 있는 미국의 유명 영화 감독이다.

겐조 월드의 광고 캠페인은 공개된 후 현재까지 유튜브 조회수640만뷰를 기록하며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겐조퍼퓸이 선보이는 새로운 향수 겐조 월드는 매혹적이고 신비로운 눈 모양을 형상화한 플로럴 향의 여성 향수로 국내에서는 오는 9월 출시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