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페스티벌, 펜타슈퍼루키, 라이브 딜리버리, 라이브클럽파티

【인천=서울뉴스통신】 이창호 기자 =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관광공사(사장 황준기)는 인천펜타포트음악축제를 오는 8월 13일까지 인천 전역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실력있는 신진 아티스트 발굴 프로젝트인 ‘펜타 슈퍼루키’, 인천 곳곳을 찾아가 시민들과 함께 즐기는 ‘펜타포트 라이브 딜리버리’, 인천의 라이브클럽과 함께하는 ‘라이브클럽파티’가 인천 전역에서 개최되며, 올해 12회를 맞는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이 송도달빛축제공원에서 8월 11일~13일까지 개최된다.

‘인천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은 바스틸, 5세컨즈 오브 서머, 써카 웨이브스, 국카스텐, 장기하와 얼굴들, 찰리, 유 미 앳 식스 등 국·내외 22팀에 이어 자이언티, 몽니, 악동뮤지션, 볼빨간 사춘기 등 8팀의 3차 출연진을 6월 30일(금) 오전 9시에 발표한다. 티켓은 오전 12시 오픈하며, 올해는 인천시민의 더 많은 참여와 관심을 위해 8월 11일(금) 입장시 50% 할인이 적용된다.

‘펜타 슈퍼루키’는 170팀의 온라인 참가자 중 7월 8일 라이브 결선이 펼쳐진다. 최종 선정된 3팀에게는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무대 공연의 기회가 제공되며, 결선 참여 6팀 모두 상금과 홍보영상도 제작된다. 관람참여는 네이버예약을 통해 할 수 있다.

‘펜타포트 라이브 딜리버리’는 인천 전역을 찾아가는 공연으로 ‘펜타 슈퍼루키’ 참여팀과 함께 7월 15일(토) 덕적도 서포리 해수욕장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다양한 거점으로의 확대를 위해 '주섬주섬 음악회‘와 연계하여 섬에서 개최한다. 섬투어 홈페이지에서(www.seomtour.kr) 주섬주섬 패키지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또한, 7월 22일(토)은 인천의 음악문화 활성화를 위해 과거 인천의 클럽문화를 이어오고 있는 인천지역의 클럽에서 ‘라이브클럽파티’가 개최되며, 7월 29일(토)은 인천예술회관 야외광장에서 ‘여름철 물놀이’와 연계한 ‘펜타포트 라이브 딜리버리’가 개최될 예정이다.

7월~8월 펜타포트음악축제와 함께 뜨거운 여름을 즐기시기 바라며,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티켓예매 및 축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인천관광광사 홈페이지(www.travelicn.or.kr) 와 인천펜타포트음악축제 홈페이지(www.pentaportrock.com) 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