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통신】

국민의당 대선 제보 조작 파문의 후폭풍이 거세다. 정당 지지율이 요동치고 있고 4일 시작될 임시국회 일정도 차질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그런 가운데 국민의당 진상조사단장인 김관영 의원은 3일 문준용씨 의혹제보 조작 사건과 관련, "당의 직접적인 개입이 있었는지에 관한 종합 결론은 이유미의 단독범행"이라면서 "안철수 전 대표가 이 사건에 관여, 인지했거나 조작된 사실을 보여줄 어떤 증거나 진술도 발견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이 국민의당 때리기에 나서면서 상황은 더욱 복잡해지는 양상이다. 국민의당은 대선후보였던 안철수 전 대표의 입만 바라보고 있지만 안 전 대표는 침묵을 지키고 있다. 안 전 대표는 3일 "대단히 엄중히 생각하며, 국민과 당에 정말 죄송한 일이 발생했다"고만 언급했다고 한다.

국민의 당 내홍은 깊어지고 있다. 진상조사단의 이날 발표에도 ‘꼬리 자르기’ ‘제 식구 감싸기’ 등의 논란이 가라앉지 않으면서, 당내 갈등이 지속될 경우 탈당을 포함해 ‘헤쳐 모여’ 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는 분석이 나오는 배경이다. 더불어민주당이든 다른 야당이든 탈당 후 갈 곳만 있다고 판단하면 이탈자가 나올 수 있다는 분위기마저 감지되고 있을 정도다.

이번 사건이 특정 정당에 미치는 유불리나 한 개인의 일탈을 넘어 음습한 정치공작의 그림자가 어른댄다면 사태는 자못 심각하다. 어떻게든 명명백백하게 사건의 진상부터 규명해 합당한 책임을 물어야 한다. 하지만 대선을 나흘 앞두고 여론을 뒤집기 위해 증인과 증거를 조작해 공당이 이를 공식 발표까지 했다면 보통 문제인가.
민주주의 꽃이자 축제여야 할 선거 제도 자체를 부인하며 민주적 기본질서에 도전한 꼴이다. 국민의당 측이 이번 조작사건에 연루된 이유미씨와 이준서 전 최고위원 선에서 꼬리를 자르려 할 게 아니라 안철수 전 대선 후보를 비롯한 윗선에 대한 수사를 자청해야 한다. 국민의당의 책임이 무겁고도 크다. 합당한 처신을 해야 한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