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의 과학과 역사에 대해 배워보자

【대전=서울뉴스통신】 조윤찬 기자 = 한국조폐공사 화폐박물관이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25일부터 내달 27일까지 학생들과 가족단위 관람객들이 우리 화폐문화를 재미있게 즐기며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유명 공예작가와 함께하는 ▲나만의 한지지갑 만들기 ▲나만의 타일액자 만들기 ▲냅킨아트를 응용한 홀더 만들기 등이 진행된다.

또 학습 프로그램에는 ▲돈과 관련한 과학과 문화, 경제 이야기 ▲화폐와 함께 떠나는 역사여행 ▲재미있는 화폐 이야기 등의 특강이 준비됐다.

아울러 전시장을 둘러보며 문제를 풀어볼 수 있는 ‘체험학습지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이달 25일부터 내달 27일까지 화폐박물관 특별전시실에서는 대전지역 전문 공예작가 모임인 ‘MOVE’의 공예전 ‘아우르다’가 열린다. 일상생활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생활 공예작품 70여점이 전시된다. 아이들과 함께 여름방학 행사에 참가하면서 공예작품 감상도 즐길 수 있다.

여름방학 기간 중 상반기 화폐박물관 행사에 참여한 학생과 가족들을 대상으로 화폐 제조현장인 조폐공사 경북 경산 화폐본부를 직접 방문해 지폐와 주화 제조 과정을 직접 견학하는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한편 대덕연구단지 주관으로 8월 1일부터 4일까지 화폐박물관에서는 ‘2017 주니어 닥터’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조폐공사는 기술연구원 전문 연구원이 과학기술 꿈나무를 대상으로 최신 위변조 방지 기술을 소개한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