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죄예방 등 시민의 안전 지킴이로 활용

▲ 12일 오후 2시 대전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영상정보처리기기(CCTV) 설치 및 통합관제센터 효율적 운영 방안 모색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갖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대전시의회 제공)
㎐【대전=서울뉴스통신】 조윤찬 기자 = 박상숙 대전시의원(더불어민주당․비례)은 12일 오후 2시 대전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영상정보처리기기(CCTV) 설치 및 통합관제센터 효율적 운영 방안 모색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 이형복 도시안전연구센터장(대전세종연구원)은 효율적 운영 방안에 대해 ▲운영위원회 설치 ▲통계와 분석을 통한 CCTV 설치 기준 마련 ▲개인영상정보 안전성 확보 ▲시민인식제고를 위해 CCTV 활용 안전서비스와 통합관제센터 홍보 강화 등을 제안했다.

또 토론자로는 대전시 통신융합담당관, 민생사법경찰과장, 대전지방경찰청 CCTV관제센터장, 각 구청 CCTV 담당자들이 참석해 실무를 통한 현실적인 운영 방안에 대해 의견을 제시했다.

박상숙 의원은  “CCTV는 대전시민의 생명과 안전, 재산을 지키기 위해 설치되는 만큼 꼭 필요한 위치에 적합한 유형으로 다른 기기와의 연계성을 고려하고 설치돼야 하며 이와 더불어 개인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대책 마련도 이뤄져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대전시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롸 통합관제센터 운영조례안에 대해서도 실무자들의 의견을 꼼꼼히 청취하면서 실효성 있는 조례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대전시민의 안전을 위한다는 한마음으로 CCTV의 효율적 운영방안을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