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 서울뉴스통신】 임만순 기자 =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중국 선수단을 초청, 「제10회 한중청소년스포츠교류」를 25일부터 31일까지 7일간 울산광역시에서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교류는 농구, 탁구, 배드민턴 3개 종목을 대상으로 중학생 선수들이 참가하며, 한국 선수단은 울산광역시 선수, 중국 선수단은 호남성(헝양시) 선수 중 선발을 거쳐 총 160명이 참가한다.

한국과 중국 선수단은 7일 동안 울산의 현대예술관, 화암중학교, 종하체육관 등에서 합동훈련과 공식경기 등의 스포츠 교류전을 갖는다. 또한 대왕암공원, 젊음의 거리, 울산 시티투어, 옹기 만들기 체험, 재래시장 문화체험 등 다양한 문화탐방 활동을 통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다.

2008년에 시작하여 10년째를 맞은 한․중청소년스포츠교류는 한국, 중국 양국의 스포츠 꿈나무를 양성하기 위한 교류 프로그램이다. 양국 청소년의 스포츠 교류를 통해 꿈나무들의 경기력을 향상시키고, 양국의 문화와 역사를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여 양국 간 우호를 증진하고, 유대를 강화하는데 기여해왔다.

이번 초청 사업에 이어 오는 11월에는 중국 호남성(헝양시)에서 제10회 한중청소년스포츠교류 파견 사업이 실시되며 울산광역시 선수단을 주축으로 한국선수단 80명을 파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