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서울뉴스통신】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 /www.kbstar.com)은 이번 달부터 직원 및 고객을 대상으로 KB WM스타자문단과 함께 하는「Dual-Care 힐링 프로그램」을 가동한다고 3일 밝혔다.

「Dual-Care 힐링 프로그램」은 펀드 보유고객과 관리직원 모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펀드 사후관리 신뢰회복 프로그램이다.

펀드 보유 고객에게는 △힐링 특강 △자산관리세미나 △전문가 현장상담의 패키지 프로그램이 제공되며, 관리직원에게는 △통합사후관리현황 보고서 제공 △현장 맞춤교육 △고객사례연구 △제안서 지원 등이 제공돼 고객별 맞춤 상담역량을 제고할 예정이다.

이번 「Dual-Care 힐링 프로그램」은 단순히 펀드상품을 판매만 하는 것이 아니라 판매 후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고객의 포트폴리오 수익률을 개선하고, 고객자산관리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도입됐다.

KB금융그룹의 자산관리(WM) 대표전문가들이 총동원되며, 프로그램을 전담하는 ‘WM스타자문단’은 투자전략 및 포트폴리오 자산배분 전문가, 은퇴설계 전문가, 부동산 전문가, 세무사, 회계사, 변호사, PB 등 분야별 스타급 전문가 30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단발성 행사가 아닌 지속적인 사후관리 지원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 하고, 직원에게는 펀드판매와 사후관리는 하나라는 의식을 심어 주어 자산관리(WM)영업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은 우선 이달말까지 서울지역의 영업점 직원들을 대상으로 세미나를 진행하고, 휴가철 이후부터는 본격적으로 지방지역과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세미나에 참가한 한 직원은 “하반기 시장전망뿐만 아니라, 성과부진 펀드에 대해 자산관리 전문가의 리밸런싱에 대한 구체적인 의견을 들을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KB국민은행 IPS본부 김영길 본부장은 “펀드를 투자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안고 있는 고민, 즉, 손실 난 내 펀드 팔아야 할까? 말까? 이익 난 펀드는 계속 가지고 있어야 하는 건가? 에 대해 전문가의 명쾌한 답변과 리밸런싱 제안을 위해 실행하게 됐다”며, “하반기 프로그램을 활성화해 고객자산 수익률을 끌어 올리는데 더 큰 목적이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