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서울뉴스통신】 서울시는 7일부터 28일까지 약 3주간 시가 관리하고 있는 물놀이형 수경시설 186개소에 대한 일제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본격적인 여름철 및 방학을 맞이하여, 어린이 이용객이 급증하는 물놀이형 수경시설에 대한 점검을 통해 건강하고 안전한 물놀이 공간을 조성하기 위하여 실시한다.

그동안, 시는 이용하는 시민이 많은 시설, 지난해 수질기준을 초과한 시설 등 총 25개 시설에 대해서 지난 7월부터 환경부(한강유역청)와 합동으로 점검을 진행해왔다.

물놀이형 수경시설은 수돗물이나 지하수 등을 인위적으로 저장․순환해 이용하는 바닥분수, 연못, 폭포, 실개천 등 인공시설물 중 이용자의 신체와 직접 접촉하여 물놀이를 하도록 설치된 시설로, 주로 어린이들이 많이 이용하여 안전한 수질관리가 필요하다.

물놀이형 수경시설은 그동안 환경부 지침에 의해 관리해왔으나, 관련법* 조항이 신설되어 '17.1.28일부터 본격적으로 수질기준 및 관리기준을 준수해야 한다.

이철해 서울시 물재생시설과장은 “이번 점검을 통해 어린이들이 바닥분수 등 물놀이형 수경시설을 건강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시민여러분께서도 음식물 반입 금지 등 이용자 협조사항을 꼭 지켜주시어 모두가 안심하고 물놀이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 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