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서울뉴스통신】 김지온 기자 =세종특별자치시 평생교육진흥원이 행복학습매니저를 양성한다.

행복학습매니저는 읍ㆍ면ㆍ동 행복학습센터에서 주민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 하는 전문 인력이다.

진흥원은 9월 12일~11월 9일까지 행복학습 매니저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과정은 기초역량 교육과정과 직무 역량교육과정으로 구분하여, 평생학습의 개념과 행복학습센터의 이해, 학습매니저 자기관리, 주민요구조사, 평생교육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등 실무 중심으로 진행된다.

과정을 수료한 예비 매니저들 중 우수한 사람을 선발해, 내년 행복학습센터 지원사업에 참여해 현장 업무를 배우도록 할 예정이다.

진흥원 관계자는 “읍·면·동 마을 단위로 평생학습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세종시민 누구나 원하는 학습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며, “앞으로 학습매니저들이 큰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행복학습매니저 양성과정에 관한 내용은 세종시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http://damoa.sejong.go.kr)를 확인하거나, 진흥원 담당부서(☏ 044-868-8551)로 문의하면 된다.

읍·면·동 행복학습센터는 지역 주민 누구나, 원하는 경우 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역 내 유휴 공간을 활용하여 다양한 평생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학습공간이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