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대전시건축사회 전달 지역 건축경기 활성화 기여

▲ 23일 김재범 대전시건축사 회장으로부터 조원휘 대전시의원이 감사패를 받고 있다.(사진=대전시의회 제공)
【대전=서울뉴스통신】 조윤찬 기자 = 조원휘 대전시의원(더불어민주당‧유성구4)은 23일 대전시건축사회로부터 관내 건축문화 발전과 지역 건축경기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받았다.

이날 감사패를 전달한 김재범 회장은 “조원휘 의원님은 평소 지역 건축 문화와 건축경기 활성화를 위해 다방면에 걸쳐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왔다”며 “앞으로 우리 건축사회를 비롯한 지역 건축업계 발전에 변함없는 관심을 갖고 노력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조 의원은 “최근 건축경기가 불황을 맞고 있는 상황에서 건축사회가 지역 건축업계 발전을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음을 잘 알고 있다”면서 “관내 건축경기 활성화를 위해 지난 회기에서 건축관련 조례와 지역건설 산업 활성화 관련 조례를 발의해서 개정한 바 있다. 대전건축사회가 건축업계의 한축으로 더욱 발전하기를 바라며 각별한 관심을 갖고 의정활동에 노력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한편 조 의원은 지역의 건축·건설경기 활성화를 위해 지난 회기 중 ‘대전시 건축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대전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촉진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대전시 주택조례 전부개정조례안’등을 발의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