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도서관 변신은 ‘무죄’

▲ 23일 대학 중앙도서관 3층 전자정보실에 조성된 '복합 미디어카페'에 학생들이 이용하고 있다.(사진=배재대 제공)
【대전=서울뉴스통신】 조윤찬 기자 = 배재대학교는 23일 대학 중앙도서관 3층 전자정보실에 재학생들의 활기찬 대학문화생활을 돕고 도서관의 환경개선을 통한 기능강화를 목적으로 ‘복합 미디어카페’를 조성했다.

대학자율역량강화지원사업(ACE+)의 일환으로 마련한 ‘복합 미디어카페’는 학생들의 비교과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공간으로 시네마카페, 스터디카페, 인터넷카페로 구성됐다.

이번 복합 미디어 카페 구성은 사용자 입장에서 안락하고 쾌적한 환경으로 탈바꿈시킴으로 자주 찾고 싶은 도서관으로서의 기능강화에 역점을 뒀다.

방학 중임에도 이날 ‘복합 미디어카페’를 찾은 학생들의 반응은 뜨거웠다. 편안하게 누워 대형 모니터를 통해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시네마카페 공간은 벌써부터 학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으며 카페형 열람식으로 구성된 스터디공간은 무선 휴대폰 충전과 다기능 콘센트가 의자가 구비돼 최적의 휴식공간을 제공한다.

이밖에 조명 고정형 열람테이블과 컴퓨터 테이블을 혼합 배치한 인터넷 카페 역시 학생들의 눈높이를 반영한 공간 조성으로 큰 호응을 받았다.

이날 복합 미디어카페를 이용한 공무원법학과 4학년 장미진 학생은 “예전에는 도서관이 멀고 시설이 낙후돼 자주 찾지 않았는데 바뀐 도서관의 시설들을 이용해 보니 마치 우리집같은 편안함을 느낄 수 있었다”며 “학생들 사이에서는 벌써부터 달라진 도서관을 찾아가고 싶다는 학생들이 많다며 개강이 되면 학생들이 휴식과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명소로 자리 잡을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배재대는 지난 4월에는 대학 스마트배재관에 ‘ACE 채움 비교과 라운지’를 비롯한 각 단과대학별로 학습모둠실 5개소를 구축하는 등 학생들의 자율적인 비교과 활동 증진과 역량강화에 도움을 주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