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서울뉴스통신】 KB금융지주 윤종규 회장 후임에 허인 국민은행 영업그룹대표(부행장. 사진)가 새로 내정됐다.

KB금융은 11일 오후 상시지배구조위원회를 열고 새 국민은행장에 허 부행장을 내정했다고 밝혔다.

허 부행장 내정자는 오는 12일 은행장후보추천위원회의 심층 인터뷰를 거친 뒤 16일 최종심사·추천을 통해 은행 주주총회에서 행장으로 확정된다. 다음달 열리는 KB금융 임시주총에 서는 비상임이사로 추천될 예정이다.

임기는 2년. 회장 연임이 확정된 윤 회장의 재임기 시작에 맞춰 다음달 21일부터 시작된다. 당분간 허 내정자는 공식 선임 전까지 회장·행장 겸임 체제의 조직 분리, 경영전략방향 설정 등 준비 작업에 나서게 될 것으로 관측된다.

허 내정자는서울대 법학과 및 동대학원을 나와 1988년 장기신용은행에 입행했으나 1998년 국민은행과 합병하면서 KB에 몸담아 왔다.

다양한 은행 업무를 바탕으로 고객과 시장, 영업 현장을 제대로 이해하고 임직원들을 응집할 수 있는 리더십과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앞서 KB금융은 겸임 체제였던 회장과 행장직을 분리키로 하고 행장 선임작업을 벌여왔다. 이후 계열사 CEO들과 은행 부행장 등 내외부 인사 18명 가운데 6명의 '숏 리스트'를 추려 행장 후보로서의 적합도 여부 등을 지속 논의해왔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