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20일, 다양한 관점 시민과의 소통 강화

【대전=서울뉴스통신】 조윤찬 기자 = 대전시의회는 18일부터 20일까지 제주도에서 전체의원 정기연찬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찬회에서는 다양한 관점에서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새 정부의 국가균형발전정책 이해를 통해 대전시 자치구 간 불균형 해소방안과 원도심 활성화 사업을 모색하는 등 의정활동의 전략적 대응 방안 마련을 위한 시간을 갖는다.

연찬회의 주요내용으로는 18일 첫째 날은 한국코치협회‧국제코치연맹 인증 남관희 코치를 초청해 ‘통하는 대화 VS 안 통하는 대화’라는 주제로 소통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이해로 시민‧유권자의 보다 원활한 소통을 할 수 있는 대화 기법에 대한 강의가 이뤄진다.

둘째 날에는 송재호 지역발전위원회 위원장을 초청해 ‘문재인정부 국가균형발전과 대전시’라는 주제로 지역 경쟁력을 강화하고 자립 성장을 지원하는 신균형발전전략과 자치분권의 제도적 기반 강화로 지역 자율성을 중시하는 국가균형발전 지원체제 구축 등 지역경제에 활력을 제고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직무 연찬 기회도 갖는다.

또한 제주시 구도심 재창조를 통한 원도심 활성화 사례 견학을 통해 대전시 접목방안을 모색하고 대전시 관광자원개발과 관광객 유치 방안에 대한 사례도 살펴볼 예정이며 다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 운영 등으로 열린 한마당 의원 간의 소통‧화합도 다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