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영한 서울시의원
【서울=서울뉴스통신】 김영한(국민의당, 송파5)의원은 지난 2일, 저출산 문제 해결 방안을 시민과 함께 모색하기 위해 송파구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엄마아빠 간담회'를 가졌다고 6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부, 지자체에서 많은 정책을 쏟아내고 있지만 시민이 체감하기는 역부족인 상황에서 시민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정책을 만들고자 김영한 의원이 기획했다.

김영한 의원, 안철수(국민의당)대표를 비롯한 10여명의 엄마아빠가 참여한 간담회에서는 육아를 하며 겪는 어려운 점을 토로하며 시민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정책을 만들어야 한다는 목소리가 있었다.

시민이 말하는 저출산 문제 해결 방안은 경제적인 지원과 사회적인 지원으로 나누어졌고, 경제적인 지원으로는 '출산 후 산모가 이용하는 산후조리원 등의 경제적 부담이 큰 시설비용 지원', '자녀의 명수에 따른 대출이자의 감면'등이고, 사회적인 지원으로는 '육아를 위한 단축근무', '경력단절해소'등으로 나타났다.

김영한 의원은 "오늘 확인된 바와 같이 다양한 엄마아빠의 의견이 있었습니다. 저출산 문제에 대한 시민의 목소리를 경청하며 현실을 직시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라며 "오늘 나온 의견을 검토하여 정책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시민이 겪고 있는 문제인 만큼 시민과 함께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늘 현장속에서 함께 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