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창희 대한민국 병장전우회장
【서울=서울뉴스통신】 싸움은 감정을 컨트롤하지 못해서 발생한다. 개인간의 싸움도 감정에서 비롯된다. 지역갈등도 마찬가지다.

우리나라는 경쟁 상대에게 감정적 대응을 하는 경향이 있다. 감정적으로 판단하고 언행을 하면 곧 싸우게 된다. 여당과 야당이 맨날 싸우는 이유도 여기있다.

요즘은 여와 야의 싸움이 묘하게 바뀌었다. 보수와 진보로 포장됐다. 보수는 우파, 진보는 좌파란다. 우파는 친일세력, 좌파는 종북세력이란다.

못된 외세와 견주어 상대당을 폄하한다. 역사적으로 일제강점기가 6.25전쟁보다 과거사라 그런지 종북세력이 더 나쁘게 느껴진다. 이를 보수(?)세력이 선거때마다 색깔논쟁을 벌여 이용하기도 했다.

남북한 문제를 감정적으로 대응하면 전쟁밖에 없다. 그런데 이구동성으로 전쟁은 안된단다. 평화통일을 외치면서 무기경쟁을 하는게 말이 되는가.

우리는 말만 평화통일이지 사실은 무력통일, 흡수통일을 추구한다. 평화통일은 말장난에 불과하다. 국민들을 현혹시킬 뿐이다.

남북한 공히 군사력을 강화하고 있다. 급기야 북한은 핵무기를 개발했다. 우리는 우리의 안보를 미국에 의존하고 있다. 한미군사훈련도 매년 실시한다.

군사작전권도 미국에 있다. 사드를 배치하건 전략핵을 배치하든 미국 마음이다. 북한이 한국이 아닌 미국과 평화협정을 맺자는 이유도 여기 있다.

평화를 원하면 감정이 아닌 이성적이고 합리적 판단을 해야 한다.

통일을 해도 외세를 끌어들이면 그 댓가로 우리 땅을 내줘야 한다. 신라가 당나라를 끌어들여 삼국통일후 현재 북한 이북의 광활한 고구려 땅을 내줬다. 삼국통일이 한민족을 왜소하게 만들었다. 통일을 안한것만도 못하게 됐다.

통일만이 능사가 아니다. 외세의 도움없이 평화적으로 통일을 할 수 있어야 의미가 있다. 현재는 외세, 미국 중국등 주변 강대국도 한반도 통일을 원치 않는다. 그런데 통일이 가능할까?

한반도 평화를 위해 한미동맹은 굳건히 하되 군사작전권은 되찾아 오는게 맞다. 북핵에 대비, 핵개발도 적극 추진해야 한다. 먼저 우리 국토와 국민을 지킬 힘을 길러야 한다.

그리고 정전협정을 평화협정으로 다시 체결해야 한다. 남과 북이 서로 나라로 인정하고 상호불가침과 내정불간섭 조약을 체결해야 한다. 그래야 평화가 온다.

전쟁은 절대 안된다면서 통일을 주창한다. 한마디로 상대방의 '자뻑'으로 흡수통일하자는 것이다. 희망사항일 뿐이다.

남북한이 국내정세가 불안정하면 마치 전쟁이라도 불사할것처럼 난리법석을 쳐왔다.

내부 단합용으로 적을 이용했다. 적폐중의 적폐다. 그 과정에서 북한에선 애꿎은 사람들이 숙청되고, 남한에선 애국지사가 빨갱이로 매도됐다.

이젠 국민들이 먼저 안다.

평화는 상대방을 인정하고 미워하지 않는데서 비롯된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