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서울 장충체육관, 5000여명 참석

【강원=서울뉴스통신】 고영신 기자 = 60일 앞으로 다가온 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의 성공을 기원하기 위해 11일 오후 3시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올림픽 성공기원 행복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해 불교계를 비롯한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독려하고자 강원도 후원, BBS불교방송 주관으로 개최하며, BBS불교방송 이사장 종하스님, 조계종 총무원장 설정스님과 최문순 강원도지사 그리고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등 불교계 내외인사와 신도 5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행사는 개최선언 및 올림픽 홍보영상 상영, 내빈축사, 축하공연, 평창공계올림픽 성공기원 발원문 낭독 순으로 이루어지며, 행사장 주변에 ‘춘천 통통창의력발전소’의 ‘움직이는 올림픽 조각상’등 성공기원 퍼포먼스 공연도 함께 진행하여 올림픽 붐 열기를 끌어올린다.

앞서 지난 9월 6일에는 롯데월드 콘서트홀에서 강원도와 불교방송이‘올림픽 성공기원 국민화합대회’를 개최하는 등 불교계가 평창동계올림픽 붐 조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와 붐 조성을 위하여 불교계가 적극적으로 나서줘서 매우 감사하다며, 불교계를 비롯한 종교계의 관심과 참여를 힘입어 평창동계올림픽을 성공적으로 치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