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서울뉴스통신】 최인영 기자 = 파주시는 11일 정부세종청사 12동 대강당에서 보건복지부 주최로 개최된 ‘2017년 복지행정상 합동시상식’에서 지역복지사업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시상금 2천만원을 받는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번 수상은 지역사회에서 복합적 복지욕구를 갖고 있는 다양한 계층의 시민을 대상으로 수요자 중심의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복지만족도를 향상하고 체감하는 전달체계 구축․운영에 대한 평가 결과로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제공’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게 됐다.

파주시는 그동안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역사회의 협력기관들과 지역보호체계를 구축하고 지역자원 개발과 연계 등 ‘시민이 행복한 파주시’를 만들기 위한 민․관의 적극적 참여와 노력으로 좋은 결실을 맺은 점이 인정받았다.

파주시 관계자는 “이번 수상에 안주하지 않고 지역주민이 주축이 돼 주민이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창의적이고 진보적인 복지정책을 제안하고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파주시의 다양한 복지 욕구 충족과 체감도 향상을 위해 지역네트워크 강화 및 민․관이 함께 찾아가는 맞춤형복지 시책을 펼쳐 찾아가는 복지허브화 정책의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