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부터 올해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신규대상자 접수

【대구=서울뉴스통신】 이민우 기자 =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임병헌)은 지역 특성과 주민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을 추진하며 11일부터 18일까지 대상자를 모집한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지자체가 사회로부터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지역 특성과 주민 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발굴해 주민들에게 서비스를 제공·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남구청에서는 장애인 및 근로자, 전 연령에 걸쳐 생애주기별로 대상자 특성에 적합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모집은 △아동·청소년 뇌기능 통합운동서비스 △아동정서발달 및 치유 지원서비스 △아동·청소년 심리지원서비스 △부모­아동 상호관계 증진서비스 △부모코칭 프로그램 당당한 맘, 펀펀(Fun-Fun)한 맘 △가족관계 회복을 위한 솔루션 프로그램 ‘소중한 가족, 통하는 가족’△장애인보조기기 렌탈서비스 △시각장애인 안마서비스 △중소기업근로자 행복찾기 서비스 △고독사 예방을 위한 노인정서 치유서비스 △백세인생 ‘청춘은 지금부터’△노인맞춤형 운동서비스 △약물도박가정 기능회복 토탈케어서비스 등 13개 분야이다.

신청방법은 신분증과 건강보험증, 서비스별 추가 제출서류를 준비해서 주민등록상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주민센터)에 방문신청하면 된다.

연령 및 소득(기준 중위소득 120%~170% 이하) 등 서비스별 이용기준 적합여부를 조사하여 대상자를 최종선정하며, 대상자는 원하는 서비스 제공기관을 선택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서비스 종류에 따라 1만∼7만 5000원까지 본인부담금이 있으며, 1회 신청에 최대 12개월 이용가능하고 종류에 따라 재판정될 수 있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대구 남구청 주민생활과 (☎ 664-2544) 및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임병헌 남구청장은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을 통해 다양한 특성과 주민 수요에 부합하는 ‘맞춤형 복지서비스’의 질을 높여 서비스에 대한체감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필요한 서비스 및 기준 등을 미리미리 파악하여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