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서울뉴스통신】

한 언론사의 취재를 통해 수원시의 불법적인 행위가 드러났다. 그 동안 화성시는 소수 의견임에도 불구하고 찬성 단체의 입장을 존중해 왔다.

그러나 이러한 찬성 여론이 수원시가 조장했다는 것이 언론을 통해 드러나고 있다. 수원시는 불법 홍보물과 현수막을 화성시에 유포했을 뿐만아니라 군공항 찬성 홍보를 위해 화성시민을 모아 서산해미비행장 등을 견학시켰다.

또한 수원시는 화성시의 자치권을 침해하는 조례 개정을 통해 이러한 행동을 자유자재로 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고자 했다.

화성시와 화성시민은 분노하고 있다. 전투비행장만 이전할 수 있다면 불법도 가능하다는 수원시의 태도는 방약무인할 뿐만 아니라 후안무치하다.

수원전투비행장 이전 계획이 애초부터 불가능했다는 사실도 드러나고 있다. 막대한 사업비 위험성 때문에 민간투자자들은 참여를 꺼리고 있으며, 환경처리비용 증가 등의 문제도 대두되고 있다. 전투비행장 이전 사업을 수원시가 무리하게 추진하고 있다는 것의 방증이다.

불법으로 물든 이전 계획은 이미 그 수명을 다했다. 수원시는 이전 계획을 백지화하고 화성시와 화성시민에 용서를 구하는 것이 마땅하다.

이제 수원시 스스로 전투비행장 이전 계획 철회를 선언할 때가 왔다. 수원시는 화성시민의 갈등을 부추겨 온 행동을 사과하고 이전 계획 포기를 선언하라!

화성시군공항이전대응담당관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