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서울뉴스통신】 최인영 기자 = 남양주보건소(정태식 보건소장)는 지난 22일‘면역력 Up! 우리아이, 건강 레시피 쿠킹클래스’를 농업기술센터에서 개최했다.

김옥경 요리연구가를 초빙하여 참가자 25명에게 생활 속 유용한 조리 팁, 영양 정보, 조리방법 등을 공유하고 직접 우린 멸치다시 육수를 사용한 밀푀유나베, 전통방식으로 조리한 호두자반을 직접 만들고 시식하는 기회를 가졌다.

참석 대상자 중 한명은 “밀푀유나베는 인터넷에서 많이 접해봤으나 다소 복잡스러울 것 같아 시도해보지 못하고 있던 중 이번 기회에 쉽게 만들어 볼 수 있어 매우 좋은 기회였고, 야채와 고기를 쌓고 버섯으로 장식하는 등 조리과정이 쉽고 재미있어 앞으로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 볼 수 있을 것 같다.

더군다나 아이가 직접 만들어 본다면 채소를 싫어하는 아이들도 잘 먹을 것 같고 천연 재료로만 만든 요리라서 어른뿐만 아니라 어린 아이에게도 먹기 좋은 음식인 것 같다 ”고 하였다.

한편, 2017년부터 영양플러스 사업 특강으로 진행되었던 쿠킹클래스는 당시 참가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어 올해부터는 월 1회로 운영하고 있으며, 영양플러스 대상자뿐만 아니라 미취학 자녀를 둔 부모까지 대상을 확대하여 운영한다.

남양주보건소 관계자에 따르면 쿠킹클래스 강좌는 우리아이 면역력 향상을 위한 수업인 만큼 지속적인 만족도 조사를 통해 참석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아이가 싫어하는 채소를 활용한 요리, 부모와 아이가 함께 할 수 있는 요리, 간편한 핑거 푸드 간식 등 다양한 레시피로 운영될 계획이다.

참가자 모집은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를 우선순위로 하며, 이외의 참가자 모집은 남양주 톡톡을 통해 모집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남양주보건소 건강증진실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