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호 권한대행, ‘경상대 학위수여식’에서 학위 취득자 격려

【창원=서울뉴스통신】 최규철 기자 = 한경호 권한대행은 23일 국립경상대학교(GNUㆍ총장 이상경) 국제어학원 파이어니어 오디토리엄에서 개최된 2017학년도(제68회) 학위수여식에 참석해 3,024명의 학위 취득자를 격려했다.

이날 학위수여식은 내빈소개, 개식, 국민의례, 학사보고, 식사, 축사, 학위수여, 교가제창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한 권한대행은 이날 축사를 통해 경상대학교는 지난 1948년 개교 이래 지역사회 인재육성의 요람이자 경남을 대표하는 거점 국립대학교로 각계각층에 수많은 인재를 배출해 왔다. 며, 경상대가 중점 육성하고 있는 항공기계, 나노․신소재, 생명과학의 3대 특성화 분야는 미래 유망 기술개발과 지역혁신을 선도할 고급 인재를 양성해, 경상남도와 함께 미래 핵심 성장산업으로 육성하고 대한민국의 희망을 만들어 가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학위수여자에 대해서는 지금까지 여러분의 삶이 미래를 준비하는 과정이었다면, 이제부터는 우리 사회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주역으로 첫 걸음을 시작하는 중요한 출발점에 서 있다. 며, 여러분들이 각자 원대한 꿈과 비전을 갖고 끝없이 도전하고 노력한다면, 사회가 꼭 필요로 하는 고귀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격려했다.

한편, 경남도는 경상대학교에 공학교육혁신센터 지원 사업, 시스템합성 농생명공학사업, 이공분야 대학중점연구소 지원 사업, 대학기술경영촉진사업, 항공핵심기술 선도연구센터 지원, 퇴행성 뇌질환 제어연구 및 사업화 등 다양한 사업을 지원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