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새벽, 자신의 페이스북 통해 잘못 시인

안희정 충남지사가 수행비서 성폭행 논란에 사과하며 도지사직을 내려놓고 일체의 정치활동도 중단하겠다고 6일 밝혔다.

안 지사는 6일 새벽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모든 분들께 정말 죄송하다. 무엇보다 저로 인해 고통을 받았을 김지은 씨에게 정말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이어 "저의 어리석은 행동에 대해 용서를 구한다"는 안희정 지사는 "합의에 의한 관계였다는 비서실의 입장은 잘못이다. 모두 다 제 잘못"이라고 했다.

안 지사는 "오늘부로 도지사직을 내려놓겠다. 일체의 정치 활동도 중단하겠다"면서 "다시 한 번 모든 분들께 정말 죄송하다"고 글을 마쳤다.

안희정 충남지사의 페이스북.

앞서 안 지사의 전 수행비서이자 현 정무비서인 김지은 씨는 종합편성채널 JTBC '뉴스룸'에 출연해 "안 지사의 수행비서를 맡은 작년 6월부터 8개월 동안 4차례 성폭행과 함께 수시로 성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뉴스룸' 스튜디오에 출연한 김지은 정무비서는 "안희정 지사의 권력이 얼마나 크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전 늘 수긍하고 그의 기분을 맞추고, 항상 지사님 표정 하나하나 일그러지는 것까지 다 맞춰야 되는 것이 수행비서였기 때문에 아무 것도 거절할 수 없었다"고 말했다. 아울러 "그렇기 때문에 제가 원해서 했던 관계가 아니다"고 주장했다.

김지은씨의 성폭행 폭로가 있기 전 안희정 지사는 충남도청 문예회관에서 열린‘ 행복한 직원 만남의 날’ 행사 때 “최근 확산 중인 미투 운동은 남성 중심적 성차별 문화를 극복하는 과정”이라며 “(미투 운동을 통해) ‘인권 실현’이라는 민주주의 마지막 과제에 우리 사회 모두가 동참해야 한다”고 말했다.

하지만 김지은씨의 성폭행 폭로로, 안희정 지사가 언급한 ‘미투 운동’ 극찬과 ‘인권도정 충남도’라는 발언은 무색하게 됐다.

더불어민주당 지도부는 5일 밤 긴급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안 지사에게 출당 및 제명조치를 내리기로 결정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