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회식, 홍보, 경기운영, 경기장, 장애인 맞춤형지원 등의 봉사활동

▲ 오는 5월 충북 충주시에서 전국장애학생체전과 전국소년체전 개회식과 종목별대회가 개최된다.
【충북=서울뉴스통신】 문병철 체육전문기자 = 충청북도(이시종 충북지사)는 오는 5월 개최되는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와 전국소년체육대회 개최에 따른 지역별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고 19일 전했다.

오는 5월 충북도내에서 개최되는 전국장애인학생체육대회(5월 15일~18일, 4일간), 전국소년체육대회(5월 26일~29일, 4일간)개최되는 동안 도민의 자발적인 참여와 부족한 인력충원을 위한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3월 19일부터 4월 13일까지이며, 인원은 전국장애학생체전 430명, 전국소년체전 770명으로 충북도자원봉사센터와 11시군 자원봉사센터에서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만 18세이상 도민이면 되며, 5인이상 참여 가능한 단체, 법인, 학교 등도 가능한다. 희망자는 거주지역 자원봉사센터를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자원봉사자의 활동분야는 개회식 지원, 종합상황, 홍보지원, 경기운영지원, 경기장안내, 장애인 맞춤형지원 등의 활동을 한다.

체전에 참가하는 자원봉사자에게는 활동실비 지급, 자원봉사자 유니폼 지급, 자원봉사 인증서 발급, 봉사활동시간 인정 등의 혜택이 부여된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