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서울뉴스통신】 김인종 기자 = 킨텍스가 전시전문주최사인 더페어스, 한국전자담배산업협회와 공동으로 국내 최초 전자담배전문박람회인 ‘VAPE KOREA EXPO 2018'을 9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킨텍스에 따르면 지난해 6월 출시된 궐련형 전자담배인 필립모리스의 아이코스를 필두로, BAT코리아의 글로, KT&G의 릴이 연이어 출시되면서 국내 전자담배시장이 전례 없이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VAPE KOREA EXPO는 다양한 관계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전자담배산업을 양성화하고 보다 안전하고 투명한 시장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개최된다. 전시장 내에서는 니코틴이 포함된 제품이나 KC안전인증 번호가 없는 기기와 배터리 판매는 철저하게 금지하고 있으며 적법한 절차에 따라 운영된다.

전시회에는 글로벌 기업, 국내외 주요 브랜드, 대리점 등이 참여하는 가운데 전자담배기기, 액상향료, 액세서리, 금연용품/서비스, 흡연시스템 등 관련 제품을 직접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으며, 컨퍼런스에서는 전자담배를 둘러싼 다양한 이슈에 관한 발표와 토론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특히, 소비자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Vaping 연기를 이용한 개성 있는 묘기를 선보이는 ‘VAPE ART SHOW'를 비롯한 다양한 부대이벤트가 함께 개최될 예정이다.

행사 주최 측은 “이미 유럽, 중국, 일본을 비롯한 전 세계에서 전자담배박람회가 성황리에 개최되고 있으며, 적절한 정부 감독 하에 산업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상황이다”며 “이러한 행사를 통해 국내 전자담배 산업 내 유망 강소기업들이 탄생하고, 올바른 Vaping 문화가 정착해갈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본 행사는 홈페이지(www.vapekorea.co.kr)에서 사전등록을 통해 무료 전시참관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4월 30일까지 조기할인이 적용된 가격으로 전시회 부스 신청이 가능하다. 행사 관련 문의는 사무국(vapekorea@kintex.com)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