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체, 시각, 농아인, 장애인부모회 등 장애인 4개 단체의 주관

【거창=서울뉴스통신】 김희백 기자 = 거창군에서는 20일 거창군 스포츠파크 실내체육관과 주경기장에서 제38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제23회 거창군 장애인복지증진대회와 제7회 장애인체육대회를 열었다. 이 행사에는 관내 장애인 등 1800여 명이 참석했다.

㈔지체, 시각, 농아인, 장애인부모회 등 장애인 4개 단체의 주관으로 개최된 이날 행사에서는 ‘동행으로 행복한 삶’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가득 채워졌다.

먼저 오전에는 스포츠파크 주경기장에서 동서남북 4개 팀으로 나눠 줄다리기, 게이트볼, 400m 계주, 단체줄넘기 등의 종목들로 진행됐다.

이어 한울소리 풍물패의 식전공연으로 시작한 제38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에서는 관내 기관단체장, 장애인 및 수상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복지증진유공에 대한 표창, 대회사와 축사, 결의문 채택을 했다. 중식 후에는 노래자랑, 경품추첨 등 장애인 어울림 한마당 행사로 마무리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거창군여성단체협의회원들의 차 봉사 활동과 읍면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으로 장애인들이 불편함 없이 행사에 참여할 수 있었다.

거창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 거창읍 복지허브담당, 지체장애인편의시설 거창군지원센터, 거창군삶의쉼터, 거창군사회복지협의회의 좋은 이웃들 등에서 다양한 홍보 부스를 운영해 장애인들의 눈길을 끌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