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42개국 300여명 참석… 23일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

【대전=서울뉴스통신】 조윤찬 기자 = ‘주화 조폐기관의 올림픽’으로 불리는‘제30차 세계 주화 책임자 회의’(MDC, Mint Directors Conference)가 23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호텔에서 개막됐다.

세계주화책임자회의(MDC)는 세계 주화제조 책임자들이 2년마다 모여 주화 관련 법률, 경제, 기술, 경영 관련 다양한 정보를 교류하는 ‘주화 조폐기관의 올림픽’이라고 할 수 있다.

조폐공사 주최로 열린 ‘2018 서울 MDC’(www.mdc2018.com)에는 미국. 호주, 오스트리아, 독일, 프랑스, 중국, 태국, 남아프리카공화국 등 세계 주요 조폐기관의 CEO(최고경영자)들을 포함한 42개국, 46개 기관의 300여명의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미래의 조폐산업을 꿈꾸며’(Imagine the Future Mint)라는 슬로건으로 26일까지 주화 관련 법률, 경제, 기술, 경영 관련 다양한 정보를 교류하고 조폐기관들이 나가야 할 방향 등을 모색하게 된다.

각국 대표들이 참석하는 수석대표회의와 기술·마케팅·글로벌 세션으로 진행되는 논문발표회, 주화 및 포장 경연대회 등의 프로그램이 열린다.

대회기간 중 중국, 싱가포르 조폐국과 ㈜풍산 등은 별도의 부스를 마련해 주화 관련 제품도 전시한다. 공사는‘호랑이 불리온 메달’, ‘치우천왕 불리온 메달’등을 홍보했다.

공사는 2008년에 이어 두 번째로 MDC를 국내 유치함으로써 조폐분야에서의 세계적인 경쟁력과 국제적 위상을 다시 한 번 확인하게 됐다.

조용만 사장은“대한민국에서 세계 조폐기관 대표들이 모인 것은 조폐산업의 미래 모색을 위해서도 뜻깊은 일”이라며“이번 MDC 개최가 국가 브랜드 제고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