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견 퍼피’ 그룹의 1등상… 동일 견종 최고상 등 모두 차지

▲ 한남대 천연기념물 경주개 ‘한남이’가 21일 한국애견협회 ‘월드 도그쇼’에서 ‘Best in Group’ 1등을 차지해 상을 수여받고 있다.
【대전=서울뉴스통신】 조윤찬 기자 = 한남대학교가 기증받아 키우고 있는 경주개(천연기념물 제54호) ‘한남이'가 '월드 도그쇼'에서 상을 휩쓸어 화제를 낳고 있다.

24일 한남대에 따르면 지난 21~22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한국애견협회(KKC) 30주년 기념 '월드 도그쇼'에서 한남이가 ‘한국견 퍼피’ 그룹의 1등(Best in Group)을 차지했다. 이 그룹은 생후 9~12개월의 한국 전통 견인 진돗개, 삽살이, 경주개 등이 참여하는 분야다.

또한 한남이는 같은 견종 중 최고에게 수여하는 BOB(BEST OF BREED)를 수상했다. 특히 4명의 해외 심사위원들이 모두 한남이를 1등으로 선정하는 영예를 안았다.

미국애견협회(AKC) 심사위원들은“한국에서 천연기념물인 경주개를 본 것은 처음이다. 특히 ‘한남이’는 총명하고 낯선 사람들한테도 친밀감을 나타내는 등 성품이 좋아 키워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한남이’를 훈련·관리하는 이상임 핸들러(경주 K1독스쿨)는 “이번에 한남이가 처음 대회에 참가했는데 좋은 성적을 내서 기쁘다. 향후 ‘한남이’는 매너, 예절, 복종훈련 등 사회화 훈련을 통해 공식 반려견 자격 인증을 받을 것이며‘코리안 챔피언’ 타이틀에도 도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월드도그쇼’는 각 견종마다 공정하고 정확한 심사를 위해 미국, 스페인 등 해외 심사위원들이 개체심사, 보행심사, 성품심사 등을 실시한다.

한편 한남대는 지난해 한국경주개동경이보존협회로부터 천연기념물 경주개(일명 동경이)를 기증 받아 ‘한남이’로 이름 지어 보살피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