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26일~내달 2일 문화공간 주차 26점 전시

▲ 정황래‘계림산수-1’40*40cm 화선지에 수묵담채, 2017.
【대전=서울뉴스통신】 조윤찬 기자 = 목원대학교 미술교육과, 도자디자인학과, 미술학부 한국화 전공 스승과 제자가 연합해 이달 26일부터 내달 2일까지 문화공간주차에서 ‘만화방창’전(展)을 개최한다.

‘만화방창’전은 스승과 제자라는 다른 경계에 서있는 작가들이 작품으로 함께 어우러져 사제동행의 참다운 의미를 되새기고 만물이 소생하는 계절 봄을 주제로 서로 교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에는 26점이 전시된다.

미술계 현장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대학교수와 젊은 작가들의 한국화, 서양화, 조소, 도자작품 26점을 통해 만화방창(萬化方暢), 봄 정취를 만끽 할 수 있다.

오랜 시간동안 창작의 혼을 불태운 스승과 이들의 경험과 숙련을 접했을 제자들의 감성이 작품에 어떻게 투영됐는지 살펴보는 것도 전시회를 즐기는 관람 포인트다.

출품작가로는 한국화 분야에 정황래, 이종필, 임서령, 황효실, 박양준, 정유선, 정보라, 유소망, 고은주, 김태희, 안민주, 이한솔 작가 등이며 서양화 분야에 여경섭, 이예지, 권소영 작가 등이다.

또 조각분야에 김태호 작가와 도자디자인분야에 안병국, 차정일, 최재일, 이은정, 곽다연, 김신애, 김영진, 이신혜, 조혜령, 최주연 작가 등이 참여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