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 만천하스카이워크, 수양개 빛 터널, 선사유물 전시관 등 관광시설도 볼거리

▲ 대한민국 관광1번지 단양의 새로운 명소인 '단양강 잔도'가 한국관광공사가 추천한 '5월, 가족과 함께 가는 여행지 5선'중 한 곳에 선정됐다. (사진 제공=단양군청)

【단양=서울뉴스통신】 문병철 기자 = 충북 단양군에 따르면, 단양강 잔도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5월 추천 여행지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관광공사가 '가족과 함께하는 5월의 여행지 5선'에 뽑힌 전국 5곳의 관광명소는 단양강 잔도 외에 국립수목원과 수타사 산소길, 섬진강 기차마을, 당항포 공룡테마파크, 한국민속촌 등이다.

단양강 잔도는 단양읍 상진리(상진대교)에서 강변을 따라 적성면 애곡리(만천하 스카이워크)를 잇는 길이 1200m, 폭 2m로 지난해 9월 완공됐다.

이 길은 2015년 국토교통부 지역수요맞춤 공모사업에 선정되면서 지원 받은 국비 22억5천만 원을 포함한 56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친환경 데크로드 공법으로 조성됐다.

총 연장 중 800m 구간은 강과 맞닿은 20여m 암벽위에 설치돼 걸을 때 마다 짜릿한 스릴과 재미를 온몸으로 체험할 수 있다. 이 때문에 개통 전부터 '한국판 잔도(棧道)'로 불리며 세간의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강물을 내려다 볼 수 있는 물빛 길과 흔적의 거리, 포토존 등 다양한 체험시설도 갖춰 탐방객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게다가 강물 위를 걸으며 탁 트인 단양강과 소백산이 빚어내는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한 눈에 조망할 수 있어 풍류도 함께 느낄 수 있다.

단양호반을 따라 이어진 느림보 길과 연결돼 트래킹코스로도 인기가 높다. 단양강 잔도는 1∼3월 3개월간 3만 여명이 다녀갔고 최근 봄기운이 완연해지면서 주말이면 나들이 온 인파로 인산인해를 이루며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단양강 잔도 주위엔 만천하스카이워크, 수양개 빛 터널, 선사유물 전시관 등 관광시설도 골고루 분포해 체험과 휴식을 함께 경험할 수 있다. 만천하스카이워크는 만학천봉 전망대와 짚와이어 등을 갖추고 있다.

이 밖에 국내 최대 규모의 민물고기 생태관인 다누리아쿠아리움, 마늘 음식으로 유명한 단양구경시장, 단양팔경 가운데 으뜸인 도담삼봉 등도 추천코스다.

군 관계자는 “중국의 잔도를 떠올리게 하는 단양강 잔도는 다채로운 매력으로 전국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관광객과 지역주민이 안락하고 안전하게 단양강 잔도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 관리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