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어민주당 국기 태권도 특별위원회 출범식도

【서울=서울뉴스통신】 조필행 기자 = 16일 오전 9시 30분부터 12시 30분 까지 국회의원회관 대강당에서 태권도세계화를 위한 2030전략 세미나가 개최된다.

국회의원 안민석 의원실 주최, 더불어민주당 국기태권도특별위원회(위원장 김일출) 주관으로 열리는 이 행사는 전국적으로 700여명의 일선 태권도장 관장, 태권도 9단자 회 김경덕 회장과 회원들, 태권도 학과 교수 및 학생 등 이 참가할 예정이다.

더불어민주당 국기태권도특별위원회 부위원장인 김상진 부산시 태권도협회장 사회로 진행되며 문화체육관광부 전병극 체육협력관이‘2030 중장기 태권도 진흥을 위한 정부정책’이란 제하에 제 1세션의 주제발표를 맡는다.

조선대학교 체육대학장을 역임한 윤오남 동위원회 부위원장이 제 1 세션의 좌장을 맡았다. 조현주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연구위원, 직전 태권도진흥재단 사무총장을 지낸 용인대 김중헌 교수, 스포츠산업학회장 김도균 경희대학교 체육대학 교수가 토론자로 참석한다.

남북정상회담과 남북간 화해무드의 단초를 제공한 남측 주도 세계태권도연맹(WT)과 북측 주도 국제태권도연맹(ITF)간의 교류협력방안에 대한 구체적인 모색을 위한 제 2 세션에서는 정병기 계명대 태권도학과 교수가 ‘WT와 ITF의 교류협력방안’ 제하에 주제발표를 한다.

북한문제 전문가인 경남대학교 북한대학원 이우영 교수가 좌장을, 정국현 세계태권도연맹 집행위원으로 직전 기술위원장을 역임한 한국체대 태권도학과 교수, 한남희 고려대 국제스포츠학부 교수, 지난 평창올림픽의 남북장애인체육교류를 주도한 세한대학교 유완영 부총장이 토론자로 참석한다.

안민석 의원의 환영사와 김일출 위원장의 개회사로 시작될 이번 행사에는 국회태권도의원연맹 명예총재이기도 한 정세균 국회의장과 더불어민주당 국기태권도특별위의 상임고문인 김진표 국회의원, 추미애 더블어민주당대표,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참석할 예정이다.

바른미래당 서울시당 위원장으로 국회의원태권도연맹 총재로 태권도 국기화 법제화를 주도한 이동섭 국회의원이 특별히 참석하여 축사를 할 예정이다.

더불어민주당 국기태권도특별위원회는 2017년 4월 22일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의 지지 모임으로 출발한 이후 지난 해 7월 더불어민주당의 비상설 특별위원회로 새롭게 설립되었으며 정책세미나는 처음이다.

안민석 의원은 “지난 대선 때 문재인 후보지지와 함께 2000여 명의 국내외 태권도인들의 염원을 담아 대한민국 국격에 맞는 국기 태권도의 정립을 위해 제시하여 국정과제에 반영된 요구들을 정부정책에 분명히 반영하고 더 나아가 태권도 일선지도자들의 현실적인 요구를 담아내는 명실상부한 태권도 국기 법제화에 걸 맞는 태권도 중장기 발전전략을 정부에 요구하고 제시하기 위해 세미나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