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사무소 지지자 참석 각후보 응원

【충주=서울뉴스통신】 문병철 기자 = 6월 13일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충주시장 선거의 더불어민주당 우건도 후보와 자유한국당 조길형 후보가 같은날 19일 개소식을 거행했다.

조길형 후보는 오후 3시, 우건도 후보는 오후 5시에 선거사무소에서 당원과 지지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각 선거무소별 참석예상인원은 500여명이다.

더불어민주당에서는 변재일 충북도당위원장, 이시종 충북도지사 후보, 박종완 전국회의원, 광역·기초의원후보 등이 참석했으며, 자유한국당은 이종배 국회의원, 김무식 한국당 충주지역협의회장, 광역·기초의원후보 등이 참석하여 각 시장후보를 응원하고 승리를 결의했다.

조길형 자유한국당 충주시장 후보는 “지난 4년동안 시민들의 깊은 뜻에 부응하고 검증받기 위해 밤낮없이 뛰었다”며“ 앞으로 최선을 다해 저에게 4년을 다시 맡길 자격이 있음을 보여드리려 한다”고 각오를 밝혔다.

우건도 더불어민주당 충주시장 후보는 “문재인 정부가 성공하려면 지방정부가 바뀌어야 한다”고 강조하고 “당선되어야 문재인정부가 힘을 얻는다”며“반드시 지방정부를 바꿔서 문재인정부를 성공 시키자”며 결기를 보였다.

양당의 충주시장 후보는 6월 13일 지방선거 승리를 다짐하며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들어갔다. 현재는 무소속 최영일 후보를 포함 3자구도 형태이다.

각 후보는 충주발전을 위한 공약과 정책으로 선거를 통해 시민의 선택을 받을 수 있도록 선의의 경쟁을 하길 기대해 보며, 좋은 공약은 향후 충주시를 위해 반영하는 모습이 진정한 민주주의 선거일 것으로 본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