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FIFA 러시아 월드컵 대표팀 경기, 야식 먹기 좋은 오후 9시~12시 사이 열려

▲ 곱창고.

【서울=서울뉴스통신】 이상숙 기자 = 14일 2018 FIFA 러시아월드컵 개막과 함께 야식을 내세운 업체들의 경쟁도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

특히 가장 주목도가 높은 우리나라의 조별 예선 3경기가 저녁 9시에서 12시 자정 사이에 모두 시작되기 때문에 외식업계들은 배달 서비스를 강화하거나 새롭게 야식 메뉴를 출시하는 등 '야식족 잡기'에 나섰다.

곱창 프랜차이즈 '곱창고'는 기간동안 직영점 및 주요 매장을 중심으로 배달 및 테이크아웃 서비스 운영을 시작했다. 곱창고의 곱창은 합리적인 가격대에 잡내가 없고 불맛을 더한 곱창맛에 특제 소스로 맛을 내 특히 젊은 층의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버거킹.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은 원하는 시간대에 언제나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24시간 딜리버리 서비스를 진행한다. 시간에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어, 늦은 시간 대에 버거킹 메뉴를 즐기고 싶은 고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버거킹이 새롭게 선보인 24시간 딜리버리는 일부 지역을 제외한 강남 지역을 대상으로 시행된다.

BGF리테일 'CU'는 족발을 도시락에 담은 야식 ‘불족발 도시락’을 출시해 야식 고객 잡기에 나섰다. 새롭게 선보인 도시락 제품은 야식 메뉴인 족발을 혼자서도 간편하고 푸짐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상품으로 한 입 크기의 족발과 쌈까지 즐길 수 있다.

CU  '불족발 도시락'

'신세계푸드'는 명란마요 소스로 감칠맛을 더한 '올반명란군만두'를 출시했다. 푸짐한 왕교자 속에 명란, 돼지고기를 넣어 고소하고 짭조름한 맛이 특징인 만큼 축구를 보면서 먹는 맥주 안주 또는 야식으로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월드컵은 가장 관심이 큰 스포츠 행사 중 하나이기 때문에 외식 및 유통업계에서 월드컵 특수에 대한 기대가 높다"며 "이번 월드컵은 야식 먹기 좋은 시간대에 경기가 열려 배달 이 가능한 야식 메뉴 및 야식으로 어울리는 간편식들이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