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재선 후 첫 기자 간담회 가져

▲ 19일 오전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4층 방촌홀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있다.<사진=최영석 기자>

【수원=서울뉴스통신】 최영석 기자 =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재선 후 기자들과 첫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19일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4층 방촌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이 교육감은 "이번 민선 4기 교육감 선거에서 높은 지지와 뜨거운 성원으로 4년의 중책을 다시 맡겨주신 존경하는 경기도민 여러분과 경기교육가족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어 "이 시대는 변화와 혁신을 요구하고 있으며 촛불 민심은 준엄한 표로서 우리가 가야 할 길을 제시해 주었고, 경기혁신교육에 대한 일관된 민심과 중단 없는 교육정책에 대한 도민들의 열망이 반영된 것으로 생각하며 엄중한 사명감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고도 했다.

이 교육감은 "저와 생각이 다른 분들의 뜻도 겸허히 받들고 선거 과정에서 흩어진 민심을 하나로 모아 새로운 경기교육을 위한 행복한 여정을 시작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함께 선의의 경쟁을 펼치신 후보 여러분께도 심심한 감사와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경기교육의 발전을 위해 함께해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했다.

또한 이재정 교육감은 "더 큰 경기교육, 교육다운 교육으로 도민 여러분의 염원에 보답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한편 이재정 이재정 2기 인수위원회(‘교육다운 교육’위원회)는 인수위원과 자문위원 등으로 구성돼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 30일간 운영될 예정이다.

다음은 ‘교육다운 교육’위원회 인수위원 12명 명단이다.

▲문병선 前)경기도교육청 제2부교육감 (‘교육다운 교육’위원회 위원장)▲이현숙 前)성남교육지원청 교육장▲김미정 前)경기도여교장협의회 회장▲김주영 前)국회 보좌관 ▲심항일 부천더불어포럼 공동대표 ▲옥장흠 한신대 교수(교육행정학) ▲이석기 前)안성교육지원청 교육장 ▲임윤태 변호사, 행정심판위원 ▲주미화 광명교육희망네트워크 대표 ▲최창의 前)경기도 교육의원 ▲최충옥 前)경기대 교육대학원 원장 ▲이한복 前)경기도 교육연구원 원장.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