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 지원으로 말생산농가 무료접종지원

【서울=서울뉴스통신】 조필행 기자 = 한국마사회 말보건원이 ‘2018년도 상반기 전국 말 예방백신 접종'을 완료했다고 28일(목) 밝혔다. 전국의 말 방역 수의사들을 통해 예방접종이 진행되었으며, 이번 상반기는 말 주요 전염병 2종(인플루엔자, 일본뇌염)에 대해 4월~6월에 걸쳐 1,200여 농가의 말 18,200여두 규모로 지원되었다.

정확한 백신접종 시행을 위해 등록마를 대상으로 지원하는 것이지만, 미등록마도 수의사가 현장에서 등록심사를 진행한 후에 백신접종을 시행하였다.

말산업 육성전담기관인 한국마사회 주도로 진행하는 전국규모의 말 방역사업은 방역 공백 최소화를 통하여 국내 말산업을 보호하고 안정적인 육성이 가능하도록 기반을 조성하는데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접종마를 대상으로 전염병 모니터링 검사까지 실시하기에 국내 주요 말 전염병 발생시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다.

예방백신은 한국마사회와 농림축산식품부 지원으로 수혜처 부담비용은 무료이며, 접종내역은 한국마사회 말정보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확인 가능하다.

한국마사회는 오는 9월부터 하반기 예방백신 2종(인플루엔자, 선역)에 대한 예방백신 접종을 지원할 예정이며 이에 대한 절차와 신청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추후 호스피아 홈페이지(www.horsepia.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