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경주실황 배급사인 스카이 레이싱 월드와 작년 8월 최초 미주시장 진출 계약…주3일, 일평균 10개 경주씩 수출

【서울=서울뉴스통신】 조필행 기자 = 한국마사회가 올해 6월 경마 종주국 영국에 진출한 데 이어, 세계 최고 수준의 경마 시행국인 미국과의 경주 수출 연장계약 체결에 성공했다.

연장계약 체결 대상은 미국 경주실황 배급사인 스카이 레이싱 월드(Sky Racing World)로, 한국마사회는 작년 8월 해당 배급사와 최초 미주시장 진출 계약을 체결한 이후 주3일, 일평균 10개 경주씩 꾸준히 경주를 수출해왔다. 이를 통해 현지와의 큰 시차 등 악조건 속에서도 지난 10개월간 94억 원의 매출을 달성하는 등 미국에서 소기의 성과를 거둬왔다.

김낙순 마사회장은 “지난 2014년 경주 수출을 시작한 이래, 한국경주를 수입하는 국가들은 모두 현재까지 계속해서 수출계약을 연장해왔다. 이는 한국경주 상품에 대한 현지 고객들의 평가가 긍정적이라는 것이고, 선진 경마 시행국의 경주상품에 비추어 한국경주의 품질이 뒤처지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주는 고무적인 일이라고 볼 수 있다”라고 평가했다.

한편, 마사회는 2014년 싱가포르를 시작으로 호주, 미국, 홍콩 등 세계 경마선진국에 한국경주 실황을 수출해왔다. 최근에는 경마 종주국인 영국을 비롯한 유럽 4개국 진출에 성공하며 2018년 현재 총 12개국에 한국경주 실황을 수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