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산업 주요기사
[유통] 신세계백화점, 가정간편식 '보양식 대전'…13일~29일1~2인 가구 겨냥한 '신세계 삼계탕 세트' 첫 선…낙지 1마리와 전복 4개 담은 '낙지&전복 싱싱팩' 출시
  • 이상숙 기자
  • 승인 2018.07.10 08:51
  • 댓글 0
   
 

【서울=서울뉴스통신】 이상숙 기자 = 국내 1인 가구 500만 시대다. 네 가구 중 한 가구는 1인 가구란 뜻이다. '혼밥' '혼술' 등 혼자 하는 것이 트렌드로 자리잡은 요즘, 1인 가구를 위한 여름 보양식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17일 초복을 앞두고 다양한 보양식을 준비했다. 특히 올해는 1~2인 가구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프리미엄 삼계탕 세트가 나와 눈길을 끈다. 신세계에서 복날을 맞아 보양식 세트를 마련한 건 처음이다.

이번에 만든 '신세계 삼계탕 세트'는 제주산 방사 토종닭과 인삼, 다양한 약재가 듬뿍 들었다. 몸에 좋은 재료를 고급스럽게 담아 선물용으로도 손색이 없다. 모든 재료는 다 손질된 채로 포장했기 때문에 냄비에 넣고 끓이기만 하면 된다. 가격은 6만원. 7월 10일부터 19일까지 하남, 마산, 김해점을 제외한 전 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13일부터는 '낙지&전복 싱싱팩'도 출시한다. 쓰러진 소도 일으킨다는 낙지와 전복 세트를 한 팩에 푸짐하게 담았다. 살아있는 원물을 그대로 산소팩에 담아 판매하는 것이 특징이다. 무더운 여름에 지친 몸을 달랠 수 있는 시원한 연포탕을 만들 수 있다. 낙지 1마리와 전복 4개를 담았다. 가격은 시세에 따라 3만원에서 4만원대이며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에서 판매한다.

더욱 초간단 보양식을 즐기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13일부터 29일까지 '피코크 보양식 대전'도 준비했다. '녹두 삼계탕' '전복 삼계탕' '백탕 갈비탕' 등 특급 보양 한 그릇을 가정간편식으로 만날 수 있다. 가격은 각각 7천880원, 9천980원, 7천880원이다. 신세계 신한카드로 구매 시 40% 할인 가능하다.

신세계백화점 손문국 상품본부장은 "요리하기 힘든 보양식을 전자레인지나 냄비에 데우기만 하면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 혼자 먹더라도 제대로 즐기고 싶어하는 '혼족'들에게 올 여름 보양식으로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보양식과 어울리는 전통주도 신세계백화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신세계의 전통주 매장 '우리술방'에선 보양식의 맛과 풍미를 돋아줄 다양한 우리 술을 구비했다.

원기 회복에 좋은 '홍삼명주'는 4년근 홍삼을 그대로 품었다. 은은하고 깨끗한 홍삼 향을 즐기기 위해서는 담백한 향의 닭냉채를 곁들이는 것을 추천한다. 여름철엔 시원하게 마실 수 있어 더욱 제격이다. 가격은 750㎖에 4만원.

자연송이로 담근 '송이주'는 향긋한 청량감이 특징이다. 자극적인 음식보다는 두부나, 조개 혹은 연포탕 같은 부드러운 요리가 어울리는 술이다. 가격은 750㎖에 2만원.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감홍로'는 단맛과 스파시이한 향이 두드러지는 술이다. 40도가 넘는 고도주이기 때문에 독주 특유의 은은한 기운을 만끽할 수 있는 간단한 음식과 먹으면 좋다. 가격은 750㎖에 8만3000원.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복분자주'는 복분자 열매의 과일 향, 꽃 향 등이 어우러진 한국의 대표적인 과실주이다. 복분자만의 달콤하고 시큼한 맛이 특징이기 때문에 장어처럼 기름진 음식의 느끼함을 잘 잡아준다. 가격은 750㎖에 2만원.

무더위를 이겨낼 원기 회복 음식은 백화점 식당가에서도 쉽게 만날 수 있다. 바캉스 대신 '백캉스'를 즐기는 고객들을 위해 신세계백화점은 체력을 보충해줄 다양한 음식을 입맛에 맞게 준비했다.

특히 야외활동이 어려운 날씨엔 백화점에서 시간을 보내는 고객들이 늘어난다. 실제로 지난해 초복과 중복이 있었던 7월 한달 동안 신세계백화점 식당가의 매출은 24%의 신장률을 보였다.

스태미나를 올려줄 수 있는 보양식은 본점과 강남점에 위치한 '호경전'과 영등포점의 '코바치'에서 맛볼 수 있다. 호경전에서는 해삼, 전복, 죽순, 송이버섯 등 다양한 보양재료가 들어간 8가지 코스 요리를 선보인다. 기력보충에 좋은 불도장도 인기다. 코바치는 보양식으로 유명한 장어덮밥이 유명하다.

피로를 풀어주는 보양식으로는 본점의 '마루터'가 있다. 대표적인 전통 보양식 전문점으로 진하고 깊은 육개장 등이 일품이다. 아미노산이 풍부한 소고기와 파, 채소가 풍부한 소불고기 정식도 있다.

본점의 '한우리'는 인삼, 마늘, 대추 등 다양한 약재와 찹쌀로 속을 채운 삼계탕이 인기 메뉴다. 강남점의 '덕인관'에서는 남원식 추어탕을 맛볼 수 있다. 남원 명물인 죽순을 넣어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며, 미꾸라지가 오장과 속을 따뜻하게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상숙 기자  88rss@daum.net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NEWS IN PICTURE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